본문 바로가기
요즘 핫 아이템

클럽하우스 업데이트 03/05 “새로워진 클럽하우스” 클럽하우스 안에 그룹방 생성 방법

by Rich R Roha 2021. 3. 7.
반응형

안녕하세요 ^_^

 

그동안 모두 잘 지내셧나요? ^^

 

요즘 날씨가 많이 풀렸네요 드디어 봄인가요? ㅎㅎㅎ

 

오랜만에 업데이트 subject 로 클럽하우스 업데이트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궁금하신 분들 많으셨을까요?  따끈따근한 업데이트 내용이니 모두 함께 보시죠! 

 

 

tip )클럽하우스 현재까지 아이폰에서만 사용 가능하였으나, 안드로이드 용으로 현재  test 앱이 만들어 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모두가 가입할 날이 얼마 안남았네요 ^^ 관련 소식이 업데이트 되면 또 바로 소식 전하러 올께요

구독 /좋아요/알림 아시죠? ㅎㅎㅎ

 

 

일단 오늘은  아래내용과 같이, 클럽하우스 3/5일자 업데이트 된 내용에 대한  정보 전달 하도록 하겠습니다.

 

1. 클럽하우스 업데이트 버젼 내용 (중요 사항만)

1-A .  클럽하우스 그룹방 생성 방법

 

 

 

아래 보이시는 내용은 클럽하우스 업데이트 관련 내용 본이에요.

 

간단하게 추려보면, 6가지 내용을 업데이트 내용을 실었네요.

 

A.앱에서 직접 클럽생성

B. 고품질 오디오 전환

C.다른 국가에 거주하는 친구를 초대하는 국가 코드 오류 개선 업데이트

D. 접근성 / 음성 개선 업데이트

F.간단한 캘린더 옵션 업데이트

 

이 중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액기스~만 간추려 보도록 해요.ㅎㅎ 

자 아래로 내려보시죠~~

 

 

A.앱에서 직접 클럽

 

쨘, 먼저 아래 프로필 화면을 캡쳐했습니다. ( 음..밧데리가 얼마 없네요.ㅎㅎㅎ)

자, 자세히 프로필 아래 하단을 보시면, MEMBER OF 하고 동그라미 플러스 버튼이 보이실꺼에요.

 

그걸 클릭하시면, 이메일을 인증하라는 내용이 뜰거에요.

이메일을 한번 인증해주시면, 클럽 생성 화면이 보여집니다. : )

 

 

 

 

 

보이시나요? 이메일 인증 후에 NEW CLUB 이라는 화면이 보이고 클럽을 생성할 수 있는 템플릿이 보이네요 ^^

자 그럼, 클럽 이름을 쓰세요.

 

(TIP : 한번 정한 클럽이름은 변경이 어려우니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클럽 이름을 생성 하셨다면,

클럽의 셋팅 값을 정해주셔야겠죠? ㅎㅎㅎ

 

클럽의 셋팅값

 

ALLOW FOLLOWER : 팔로우가 자유롭게 내가 만든 클럽 방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거에요.

 

LET MEMBER  START ROOMS : 내가 만든 클럽 방에 초대된/ 가입된 맴버들이 방을 자유롭게 방장처럼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건데...요건 조금 고려할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MAKE MEMBER  LIST  PRIVATE : 내가 만든 클럽 방의 맴버들 리스트를 비공개로 전환하는 것 같아요.

이건 나중에 따로 수정이 가능해보이네요^^

 

자 그럼 이 순서 대로 진행 후, 내가 만든 방의 토픽을 정해야겠죠?

 

 

 

 

 

토픽을 누르시면 관심사를 선택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이방은 이런 관심 토픽을 가지고 있다라는 정도로 표시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후 이부분도 생성후 수정은 가능해보여요 ^^

 

그리고 간단한 소개를 작성하시고 Create 을 누르시면, 클럽의 그룹방이 생성이 됩니다.

아마 이런 방들은 추후 방들의 개성이 뚜렷해 질수록, 클럽 하우스의 진가를 제대로 보여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클럽하우스에서 제품 브랜드 홍보가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좋은 기회가 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강좌나 교육 컨텐츠도 좋은 기회로 보여지네요 ^^

 

 

 

 

 

이렇게 생성이 되면, 내가 만든 클럽 방 화면 상단에 사람모양 플러스를 눌러서 홍보를 해야겠죠?

 

내가 방을 만들었으니, 가입하러 오시죠~~ 이런 느낌? ㅎㅎㅎ

 

저를 팔로잉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들에게 핑을 보내는 거죠! 

 

TIP) 핑이란, 클럽하우스에서 보내는 개인 알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자, 그럼 더 핫 한 내용 알려드릴께요. ^___^]

 

이번에 클럽 하우스에서 클럽을 생성을 하면, 클럽 생성 운영자에게 10개의 초대 링크를 부여해준답니다.

 

이 10개의 링크는 클럽하우스 초대권과 같은 역활을 한다고 하네요. 아직 이건 확인이 좀 더 필요하지만.

제생각엔  초대한 클럽 방에서만 활동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어 볼께요. ^^ 만약 초대권 역활로 클럽하우스를 다 이용 할 수있다면,,,클럽 개설하고 초대권으로 사용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 데요.ㅎㅎㅎ

 

 

 

 

그리고, 화면 상단 오른쪽 점 3개를 누르시면, 클럽 셋팅을 다시 하실 수 있으세요. ^^

 

클럽의 토픽을 다시 수정할 수 있고, 클럽의 룰을 정할 수 있죠.

 

룰을 정해야지 대화나 토론 이야기할때 원할하게 클럽이 진행 될 수 있을테니 아주 좋은 팁이네요.

 

예를 들어. 이방은 예쁜 반말을 할 것/ 나이 묻지 않을 것/ 남에 말에 껴들지 않을 것/ 나갈떄 인사 하지 말고

그냥 나갈것...뭐 대충 이런 룰?

 

 

처음 클럽 생성 할때 FOLLOWER  제한 /FREE 를 다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클럽 운영 맴버 권한도 마찬가지로 다시 셋팅이 가능하네요^^.

 

만약 맴버의 리스트를 공개하고 싶지 않을때는 SHOW MEMBER LIST를 한번 누르시면 HIDE MEMBER LIST 로 변경되니, 요렇게 변경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클럽방에 대한  설명도 다시 수정이 가능하네요.

 

 

 

어떠셨나요? ㅎㅎ 하루 빨리 모두가 클럽하우스를 즐기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나만의 클럽 그룹방을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

 

다음은 클럽하우스 업데이트 되어진 클럽 그룹방의 활용에 대해 업뎃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럼 즐거운 클하 하세요. 

 

tip )클럽하우스 현재까지 아이폰에서만 사용 가능하였으나, 안드로이드 용으로 현재  test 앱이 만들어 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모두가 가입할 날이 얼마 안남았네요 ^^ 관련 소식이 업데이트 되면 또 바로 소식 전하러 올께요

구독 /좋아요/알림 아시죠?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