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핫 아이템

♥️클럽하우스 후기 3 👀 이대로 좋을까?

by Rich R Roha 2021. 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 하루 잘 보내셨나요? ㅎㅎ

 

오늘은 몇일 전에  미리 말씀 드렸던 클럽하우스 후기 3탄을 써보려해요 ^__^

 

참고로 저는 마케팅 종사자는 절대 아니구요. 

그저 평범한 직장인으로서 쓰는 이야기이니, 감안해서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래서,무엇을 이야기 하냐규요?

아래 내용  3가지를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1. 클럽하우스 장점 과 단점 & 현재 클럽 하우스 상황/현황

2. 현재 클럽 하우스와 기존 소셜 미디어의 비교

3. 앞으로 클럽 하우스이 수익 창출 활용 가능성 (관심사 TOP)

 

그럼 시작해 볼까요?  

 

 

저는 클럽하우스를 시작한지 6일째가 되었습니다.

첫날, 그리고 둘째날....그리고 셋째날...

그냥 아주,,,, 클럽하우스 듣느라 잠도 설치고,,,

또, 가장 중요한, ㅎㅎㅎ후기를 쓰기  위해 열심히 듣고, 생각해보는 시간들이었어요.

 

아마 클럽하우스 하시는 분께서는 다 공감하실 듯 해요.

심각하게 중독되면,,,,,,,새벽에 자동으로 눈이 떠지는 마법에 걸립니다.

(제가...5시에 일어나 본 적이 없었는데....ㅎㅎㅎ;;; 이게 뭐라고...4:55분 기상)

 

암튼 가입 급 초기엔....시간 조절하기가 힘들었어요.

 

아, 그래서 다시 본론으로...들어가면,,^^;;

 

1. 클럽 하우스 장점과 단점에 대해 말씀 드릴께요. (지극히 개인 의견 입니다.)

 

장점 : 내 관심사와 연결 된 수많 은 정보공유 가능 , 방송인/ 전문가/ 인맥...과 소통 할 수 있는 기회 ?

        일회성 클럽 방으로 늘 새로운 컨텐츠 제작 / 소통을 통한 나의 개성 찾기? 새로운 기회의 발견 가능성 

 

단점 : 너무 많은 정보로 인해 시간 소비가 많음/ 일반인이 아닌 방송인 /유명인 들이 점점 장악

       및  몇명의 고정 맴버 모더레이터와 스피커들로 참여보단,,,그냥 방송 듣는 느낌,,,라디오 느낌,

       제한 된 사람들과의 교류 / 성대모사 방에 가면 연예인 사진 때문에 혼동이 오기도함.ㅋㅋㅋ

 

6일차, 현재 까지 제가 느낀 장점 과 단점 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클럽 하우스 현황은 어떨까요? (지극히 개인 의견 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몇자 적어볼께요^^

 

1-1. 현재 클럽 하우스 상황

 

- 팔로워를 모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짐

( 방송안하고.,,그냥,,,이렇게 하는 방도 생겨나고 있어요...)

 

 

- 모더레이터 와 스피커 부문에 인플런서가 생김

( 유명 아이돌 목소리 비슷한 사람/ 성대모사로 뜨고 있음)

- 방송인/유명인들이 모더레이터로 많이 활동

- 오디오 기반이지만, 링크된 인스타 & 페이스 북 등 그외 소셜 미디어를 사용

(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루어 볼께요 ^^)

- 모더레이터의 자질 / 기준 / 진행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는 방이 많아짐

- 심지어 벌써 마케팅이 시작 되고 있음 (떡 판매/ 화장품 소개 / 제품 리뷰? )

 

제가 느낀 6일차 현재까지의 클럽 하우스 진행 상황이였어요. ^^;

앞으로 더 많이 변화 될 것 같아 기대도 되고, 부디 좋은 쪽으로 발전하기를....바래봅니다.

 

 

 

2. 현재 클럽 하우스와 기존 소셜 미디어의 비교

클럽하우스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 !

바로 새로운 소셜 미디어 ----> 오디오 기반의 소셜 미디어라는 점이겠죠.

저도 이 부분이 젤 궁금했어요.

왜냐면, 그동안 우리가 해온 소셜 미디어는 사진과 글,,,그리고 동영상 기반이였잖아요.

 

즉 , 눈으로 사진을 보며, 쓰여진 글을 보며 누군가를  평가하기도 하고, 부러워하기도 하고,,,

반대로, 나를 브랜딩하는 사람도 있죠.

 

제가 생각해 온 그 동안의 소셜 미디어는 나를 돋보이게 하고, 나를 보여주기위한 그런 모습들이

많은 곳 이 아니였나 생각 해봣어요. 

 

 

너무 말이 길어지면 안되는데,,,ㅎㅎ;;

 

사실 인스타나 페이스북에 리얼한 생얼과 츄리한 모습, 힘들어 좌절하고, 우울한 사진을 올리는 사람이 많을까요?

 

아니면, 늘 좋은 모습, 예쁘고 잘생긴 꾸민 후의 모습, 행복한 모습, 멋진 장소에서 찍은 사진을 올리는 사람이 많을까요?

 

제가 하고 싶은 말은,,,,,그동안 남에 시선에,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나를 포스팅하고, 글을 쓰고 하는 경우가 많았다는 거죠.

 

 

아니,,,그럼 클럽 하우스는 다르냐구요?

결론 부터 말씀 드리자면, 어떻게 소통하느냐에 대한 매체 사용 법 이 다를 뿐, 같지 않나 싶습니다. ^^;;;;;;

 

왜냐구요?

 

클럽 하우스와 기존 소셜 미디어의 비교를 해보면 아실 것 같아요. (지극히 개인 의견 입니다.)

 

간단한 예로,,,,여러분 아래  하트...많이 보셨죠?  글 하나 , 사진하나 올렸는데,,, 하트가 적으면 의욕도 사라지고, 괜히 부끄럽고,,,(저만 그런가요? )

 

하트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관심을 갖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죠

그럼, 클럽 하우스는 그런 지표로 뭐가 될 수 있을 까요?

 

1. 클럽 방 참여 인원 수 ? 

2. 모더레이터와 스피커의 팔로워 수 ? 

 

제 생각엔 하트 = 1 번 & 2번 아닐 까 싶습니다.ㅋㅋ

 

 

 

그리고,  오디오 기반의 소셜 미디어이지만, 음성 만으로 느껴지는 이미지외에도 프로필 이미지 / 바이오 소개 / 그외 다른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팔로워를 늘리기도 하고 , 팔로잉을 하고 있어요.

 

결국엔 소통 매체만 살짝 다를 뿐 같은 느낌....느낌 오시나요?

 

 

 

제가 생각 한 느낌으로 정리해보면,,,,,,

 

 

이런 느낌으로 비교가 가능 할 것 같아요.

살짝 정정하자면, 리스너는 일반인? 느낌?????

 

여기서 잠깐 !!!!!

 

(모더레이터/ 스피커 / 리스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클럽 하우스 2탄 후기에 있으니 참조해주세요 ^^ )

 

 

자, 그럼...왜 이런 비교를 했을 까요?

 

바로,,,,제일 궁금한  클럽 하우스의  수익 창출 활용 가능성 (관심사 TOP) 때문이에요 ㅎㅎㅎ

 

 

 

3. 앞으로 클럽 하우스이 수익 창출 활용 가능성 (관심사 TOP)

 

개인 적인 생각엔,,,, 3가지 정도만 이야기 해보면,,,물론 더 있지만,,,,

 

1. 모더레이터 활동 (+ 브랜드 마케팅 / 개인 / 회사) 을 통한 수익 창출이 크지 않을 까 싶습니다.

 

눈치 빠르신 분 들은 느낌 오셨을 꺼에요, 

 

바로 모더레이터 ( 그리고 스피커 포함 !!!)

 

 사회를 진행 하면서 얻는 신뢰감/ 팬심? / 친근함 (일반인 기준) / 친숙한 ( 유명인 기준) 을 통해

 모더레이터는 관심도 지수와 맞먹는 팔로워들을 얻게 되죠. 그럼,,,어떻게 될까요?

 

우리가 물건을 홍보하거나 판매를 할때, 어떤 사람에게 부탁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생각해 보시면 바로 느낌 오시죠?

 

 일반 모더레이터들이나 스피커들이 홍보 마케팅이나, 판매 마케팅, 리뷰 마케팅을 통해 수익을 창출 하지 않을 까요?

 

저는 아직 유료 강의? 는 들어 본 적 없지만,,,벌써 오늘 기준으로 들은 결과, 떡도 판매하고 화장품도

홍보하고,,,여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 하고 있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personal branding을 통한 개인 강의 / 직업의 변화 로 수익 창출 ?

모더레이터가 아니여도, 스피커 활동을 통해 내 목소리/ 나의 경험 공유 / 나의 이야기를 통해 강의가 될 수 있고, 다른 마케팅 분야로 직업의 변화로 인한 수익 창출도 생기지 않을까요?

 

 

2. 다양한 소리? 목소리에서 느껴지는 이미지와 개성을 통해 일반인도 셀럽이 되어 전문적인 방송인 느낌으로 직업의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광고 방송을 다양한 소리로 홍보해서 발생하는 수익 창출??

  유명인 성대 모사 하는 사람들 보면,,,왠지 그럴껏 같았어요 

 

 

3. 참여자의 수와 참여 시간에 따른 인센티브? 발생으로 인한 수익 창출? 

  쉽게 말해 블로거/ 티스토리 와 같은 느낌으로 접근하면,,, 그 방에 광고 방송을 할때 몇명의 참여자와 개개인의 참여 시간도에 따른 수익 창출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아주 개인적인 생각이라서,,,,두서 없이 써보았네요 ^^;;;;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___^

 

그리고, 다음 포스팅은 평범한 일반인도 모더레이터를 할 수 있을까? 에 대한 리뷰를 써보려고해요 ^^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늦더라도 리플 하나하나 정성 껏 달고 있으니 예쁘게 봐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