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트렌드/분석을 제대로 알아야 재테크한다? 썸트렌드 편

by Rich R Roha 2021. 3.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네요 ㅎㅎㅎ

 

요즘 재태크에 너무나도 관심이 많은 N잡러를 꿈꾸는 알로하 입니다. : )

 

100세 시대에 직장만 다닐 수 있나요?ㅜㅜ 그래서  저는 열심히 유튜브도 하고~ 티스토리도 하고~

블로거도 하고~ 하고는 있는데,,,,딱히 트랜드를 몰라서 그런지 아니면 마케팅 분석이 부족한 건지

원하는 만큼 노출도 안되더라구요. 무엇이 문제일까....?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드디어 방법을 하나 찾아서 공유 드릴 겸 왔답니다. ㅎㅎㅎ

 

유튜브 또는 블로거는 검색태그를 어떻게 잡는냐에 따라 노출 수가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난다고하더라구요.

 

꾸준함 + 트랜드 /분석 = 성공 마케팅

 

오늘 알려드릴 소셜 분석 사이트는 바로~~~" 썸트랜드" 입니다.

 

1. 소셜 분석은 어떻게 할까요?

 

"누가 뭐~뭐 했다는데?" "나 뭐 봤는데,,?" 이런말이 퍼지면서 유행을 타고 핫 테그가 만들어지잖아요.

그런데 그런 소문을 들을때 쯔~음 되면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알고 미리 알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죠.

그런데?! 썸트랜드는 이런 언급량 추이 분석 프로그램을 통해서 미리 소셜 분석이 가능하답니다. 

 

혹시, 유튜브 /블로그 유입이 필요하신 분들 귀쫑긋 하셔야겠어요. (바로 저 ㅎㅎㅎ)

물론 꾸준하게 올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시죠?

모든 박자가 맞아야죠 ㅎㅎㅎ

 

그럼 어떻게 하는지 살짝 살펴 볼까요?

 

 

 

 

 

 

 

 

홈페이지 첫번째 상단을 보시면 소셜 분석이 보일꺼에요. 

소셜/ 평판/비교 분석을 함께 하실 수 있어요. 예로 한번 검색해봐요.

 

 

 

 

 

 

지금 홈쇼핑을 보고 있는데, 요즘  슬랙스가 유행인 것 같아서 한번 분석해봤어요.

호오, 신기하네요. 3월 2주차에서 부터 검색이 꾸준히 올랐네요.  3월 2주차 부터 날씨가 많이 포근해졌죠.ㅎㅎ

 요분석을 보니 유추가 가능하네요. ㅎㅎ

대학교 개학도 했고, 아이들은 학교를 가고, 부모들은 이제 밖에 슬슬 나가야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살이 많이쪄서 청바지는 불편하고 스판끼 있는 편한 슬랙스가 많이 검색되고 있네요.ㅎㅎㅎ

이럴땐, 슬랙스가 지금 핫한 검색어라고 볼 수 있겠네요. ㅎㅎㅎ

재미있는데요 ^__^

다음은 연관 검색어도 확인 가능 하답니다. : )

 

 

 

 

 

 

자 그럼 슬랙스는 어떤 감성 연관어가 있을까요? ㅎㅎ 슬랙스 관련해서 글을 쓸때 참고하기 좋을 것 같아요.

선호하는 슬랙스가 어떤건지 확인도 가능하고 어떤 부분을 걱정하는지도 쉽게 알수 있네요. : )

너무 유익한 걸요?

 

 

 

 

 

 

그렇다면, 평판 분석은 어떻게 나올까요? 

와, 슬랙스의 평판은 봄/ 데일리/체형/스타일/코디/느낌 요런게 눈에 띄네요. ㅎㅎ 관련 연관어로는 

허리/ 체형/엉덩이/ 맨마지막에 청바지도 보이네요. 그쵸? 청바지...살찌면 불편하다구요.

그래서 슬랙스를 찾곤 하죠.ㅎㅎ 와~ 이런정보 너무 괜찮지 않나요?

 

 

 

 

 

그래서, 분석 비교도 했봤어요. 슬랙스  vs 레깅스 는 어떻게 나올까요?

와우,, 확실히 슬랙스가 많이 올라갔네요. ㅎㅎㅎ

 

 

 

 

 

 

 

자 그럼 감성 랭킹도 한번 보자구요.! 음...둘다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네요. ㅎㅎ 검색량은 슬랙스가 우세하지만

고민하는 부분은 슬랙스가 더 많네요. 이런 점을 분석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그럼 유튜브 하시는 분은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요? 흐음... 유튜브도 검색어에 대한 반응을 분석해 볼수 있네요.

 

 

 

 

 

 

 

관련 연관어도 검색해 볼 수 잇고 인기동영상 분석도 가능하네요 : ) 와우, 대단한데요?

 

 

 

 

 

 

유튜브도 감성어 추이/ 평판 분석을 할 수 있어서 미리 분석을 하고 영상 준비를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게 정보력 아니겠습니까? ㅎㅎㅎㅎ

 

 

 

 

 

 

심지어 맛집 랭킹/ 넷플릭스 랭킹/ 별별 랭킹이 있어서 소셜 미디어 분석 외에도 재미있는 분석 랭킹이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넷플릭스 주말에 몰아보는데,,,,뭘 볼까 항상 고민하거든요.ㅎㅎㅎㅎ 썸트랜드 하나면 만사 ok? ㅎㅎㅎ

 

 

아래 내용처럼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어서, 혼자 끙끙 거리지 않아도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여기로 가시면 되요. : )

https://bit.ly/3d5QKG1

 

 

 

 

 

지금까지 보신 이 많은 정보를 잘 이용하려면 가입 필수 겠죠? ㅎㅎ 저는 일단 free로 3개월 쓰고  standard 로 넘어갈 예정이에요. ㅎㅎㅎ 

 

 

 

 

 

분석은 곧 경쟁력이고, 꾸준함 + 트랜드 /분석 = 성공 마케팅  잊지 마세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