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찾는 이야기

딸기 우리 알고 먹어요! 먹으면 좋은 사람과 먹지 말아야하는 사람이 있다?!

by Rich R Roha 2021. 3.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__^ 오늘 하루 잘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딸기를 사왔어요.  흐음,,,오랜만에 딸기를 고르려고 생각해보니 어떤 딸기가 맛있는 딸기인지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찾아왔습니다. ㅎㅎㅎ

 

여러분은 딸기 어떻게 고르시나요?

 

예쁜게 보기도 좋고 맛도 좋다고 하던데,  정말 예쁜 딸기는 맛도 좋을까요?. ㅎㅎㅎ

 

그럼 오늘은 오랜만에 딸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오늘 알아 볼 " 딸기" 에 대해 우리 아래와 같이 이야기 해봐요.

 

1. 맛있는 딸기는 어떻게 생겼을까?

2. 딸기에 대해 아는척 해볼까?

3. 딸기 좋은 성분 지키며 세척하는 방법이 있을까?

4. 딸기 먹으면 어떤  좋은 효능이 있을까?

5. 딸기의 부작용이 있을까?

 

 

(싱싱한 딸기가 왔어요, 올해 처음 먹는 딸기가 왔어요. 수줍음 많은 여드름난 아이처럼 귀여운 딸기가 왔어요. ㅎㅎㅎㅎ)

 

왠지 골목길에서 과일 트럭이 지나가면서 딸기 팔때 하는 소리가 생각나지 않으신가요.ㅎㅎㅎ 

 

요즘 저는  점심먹고 책상에 앉아 일 만 하다보니 살도 찌고, 시력도 나빠지고 , 마스크 때문인지 피부도 울긋불긋하고 고민이 많던 찰나에, 영양제를 먹을까 생각하다가 천연 영양제/ 천연 성분인 딸기를 먹어보기로 했어요.

 

왜? 살도찌고, 시력도 나빠지고 피부도 안좋은데 딸기를 먹냐구요? ㅎㅎㅎ

 

보시면 아실꺼에요. ^_^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1. 맛있는 딸기는 어떻게 생겼을까?

- 맛있는 딸기 고르는 방법은 색이 진하고  딸기 향이 진하고,꼭지가 초록초록색 으로 진한게 잘 접혀잇고 마르지 않은 딸기가 맛있는 딸기 라고 해요. ㅎㅎㅎ 

저 오늘 딸기 잘 사온것 같네요. 보이시나요? 아래 딸기 ^_^

 

 

아, 이렇게 맛있는 딸기,,,먹기만 하면 조금 아쉬운걸요? 조금이나마 딸기를 알고 싶습니다.ㅎㅎㅎ

그럼, 

2. 딸기에 대해 아는척 해볼까?

- 여러분, 딸기가 장미과에 속한데요. ㅎㅎ 장미처럼 붉고 예뻐서 그런가요? ㅎㅎㅎ
원산지는  남/북 아메리카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오~ 아시아에서 나온 느낌이였는데 아니였네요.ㅎㅎ
우리나라에 도입된 건 1900년 대 일본인에 의해서 딸기가 도입되었다고해요. 그땐 엄청 비싸고 귀했을 것 같네요 ^^


딸기는 하우스로 재배해서 1년 내내 먹을 수 있지만 사실, 1월~5월에 먹는 제철 과일이랍니다.

요즘 아이들은 딸기가 1년내내 나오는 과일이라고 생각할 것 같아요. 물론...저도..ㅎㅎㅎ

 

자, 그럼 맛있는 딸기도 고르고, 딸기에 대해 아는 척도 해봤는데, 먹어야지 않겠어요? ㅎㅎ

 

3. 딸기 좋은 성분 지키며 세척하는 방법이 있을까?

- 딸기에 씨도 콕콕 박혀있는데 박박 닦으면 딸기가 손상이 생기겠죠? 그리고 너무 오래 씻으면

딸기의 비타민C 성분이 빠져나간다고 해요. 그래서 30초 이하로 흐르는 물에 행궈서 씻어야 비타민 C 손실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오~ 간단해서 좋네요^__^

 

그렇다면, 

4. 딸기 먹으면 어떤  좋은 효능이 있을까?

- 딸기 7개~8개 만 먹어도 비타민C  하루 권장량 이랍니다.

이외로, 딸기의 비타민C는  사과의 10배 = 레몬의 2배!!!! 와우, 놀랍네요. ㅎㅎㅎ 달콤한 맛의 딸기가 레몬의 비타민씨의 2배라니 믿겨지지 않네요. ㅎㅎㅎㅎ 덕분에 기미 잡티 여드름완화에도 으뜸! 감기예방도 으뜸!

 

딸기를 먹으면 충치예방에 좋다는 사실~ 아시고 계셨나요?  딸기에 자일리톨 성분이 들어있데요. 와우~

치과비 줄일 수 있나요? ㅎㅎㅎㅎ

 

-  딸기에 라이코펜 성분이 들어있어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서 항암효과에 좋다고해요
대장암이나 위암 췌장암..등등 


- 나이들면 치매 걸릴까 걱정되시는 분들 계신다면, 딸기 드셔야겠어요. ㅎㅎ 딸기에  피셋팅 성분이 들어있어서 알츠하이머  예방할 수 있다고해요.(피셋틴 성분이 뇌신경계 질환 예방에 도움) 와우~

- 그리고 저의 고민인 시력관리 ㅎㅎㅎ 딸기에 비타민 A 성분 /안토시아닌 으로 시력에도 좋은 영향을 준답니다.

 

 

이렇게 맛도 좋고 건강에 좋은 딸기, 과연,,, 부작용도 있을까요?

 

5. 딸기의 부작용이 있을까?

차가운 성질이라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는 설사나 복통이 생길 수 있다네요. 그리고,1년이하 아기에게는 좋지 않아요. 

또,꼭 딸기 먹고 칫솔질을 잘해야겠어요. ㅎㅎㅎ

 

왜냐면, 작년 12/23일 중국 장쑤신원에서 양치를 제대로 하지않은 중국인이 딸기를 먹고 양치질은 안해서
치아틈에서 딸기가 싹을 틔었다고 하네요.ㅎㅎㅎㅎ

 

맛있는 딸기 먹고 건강챙기고, 양치 잘합시다 ^____^

 

다음은 좀 더 흥미 진진한 이야기로 다시 찾아올께요.

 

좋아요. 구독은 사랑입니다 ^_^

반응형

댓글